본문 바로가기

미국 생활

트랜스퍼와이즈(transferwise)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후기

 

미국에서 생활하면서 한국에 돈을 보낼 일이 가끔 생기더군요. 미국 이민 오기 전에 한국 통장에 남겨둔 돈이 떨어져서 이번에 다시 송금을 하게 되었는데요. 저렴한 수수료로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할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트랜스퍼와이즈(transferwise)라는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Update: 02/2022부터 Wise로 이름이 변경됨)

 

transferwise 후기

1. 트랜스퍼와이즈로 송금해보다

트랜스퍼와이즈는 영국계 핀테크 회사라고 하는데요. 회사도 10년 넘게 운영 중이고 해외에서는 제일 큰 송금 업체라고 하더군요. 그동안 은행 송금 밖에 해보지 않아서 불법은 아닌지, 혹시라도 돈을 잃게 되는 것은 아닌지 불안하긴 하더라고요. 

 

그래도 은행 송금을 하면 수수료가 거의 40불 정도 나와서 1000달러 정도 보내는데 너무 비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전에 트랜스퍼와이즈를 이용해본 친구도 수수료가 싸다고 추천해줘서 이참에 저도 트랜스퍼와이즈(transferwise)를 이용하게 되었네요. 실제로 해보니 수수료가 은행보다 30달러 정도는 싸게 나오더군요.

2. 수수료와 송금 방식

트랜스퍼와이즈가 왜 은행 해외송금보다 수수료가 싼 건지 궁금해서 이것저것 찾아보고,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방법들도 찾아봤는데요. 트랜스퍼와이즈 송금 방식이나 수수료에 대해서는 아래 글만 한 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트랜스퍼와이즈 한국 송금 총정리 (송금방식, 수수료 등)

 

그리고 저는 위에 있는 글에 달려있는 할인 링크로 트랜스퍼와이즈에 가입을 했는데요. 1000달러 정도를 송금하고 수수료 10달러 정도를 할인 받았습니다. 혹시 트랜스퍼와이즈 쓰실 분은 그냥 가입하지 말고 할인 링크(친구 추천 링크)로 가입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 반응형 광고 위치 **

 

3. 트랜스퍼와이즈 가입 및 이용 방법

일단 트랜스퍼와이즈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 사진처럼 생겼는데요. 가입하기 전에 미리 수수료를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하더군요. 저는 미국에서 한국으로 1,000달러를 보냈는데요. 10.24달러를 할인을 받아서 총 수수료는 4.43불이 나왔습니다.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트랜스퍼와이즈)

트랜스퍼와이즈 이용 방법은 간단하더군요. 1) 가입 2) 본인 정보 제공 및 계좌 연결 3) 송금 신청 이렇게 하면 됩니다. 신청을 하면 금액에 따라서 송금 시간이 1~3일 정도 걸린다고 하는데요. 저는 1,000달러를 보내고 나서 바로 다음 날 한국에 있는 제 통장으로 입금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4. 트랜스퍼와이즈 계좌 및 카드 사용

모든 과정이 간단했지만 조금 꺼려지는 부분이 계좌 연결SSN 입력이었습니다. 하지만 트랜스퍼와이즈도 결국 금융기관이라서 개인 정보 입력은 어쩔 수 없나보더군요. 은행 계좌 개설하려면 신분증이나 생일, 주소 등을 제공하는 것처럼요. 조금 불안하긴 하지만 세계적인 업체라니 믿고 가는 수 밖에 없겠죠...

 

아무튼 저는 트랜스퍼와이즈에 제 뱅크오브아메리카(BofA) 체킹 어카운트를 연결했습니다. 처음에는 제가 가지고 있는 체이스 비즈니스 어카운트를 연결하려고 했는데요. 이게 비즈니스 계좌는 퍼스널 계정은 안되고 비즈니스 계정으로 다시 가입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그냥 귀찮아서 뱅아 체킹 어카운트로 연결했습니다.

 

트랜스퍼와이즈는 계좌 연결뿐 만 아니라 카드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수수료가 조금 더 비싼 거 같다라고요. 그래서 그냥 카드는 연결하지 않고 계좌 연결만 했습니다. 그리고 송금 신청을 하고 1,000달러를 트랜스퍼와이즈 가상계좌로 계좌 이체(와이어 트랜스퍼) 했습니다. 

4. 트랜스퍼와이즈 이용해보니

처음 트랜스퍼와이즈 가입하고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완료 하는데 까지 대략 30분 정도 걸렸습니다. 이것저것 꼼꼼히 살펴본다고 시간이 조금 든거 같은데요. 하지만 이번에 가입을 다 해놨기 때문에 다음 송금 때는 거의 5분도 안 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수수료가 저렴하다는 것이 트랜스퍼와이즈를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가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이전에 미국에서 한국 송금할 때 체이스 은행(Chase Bank)에서 했었거든요. 그때는 체이스와 신한은행에서 떼간 수수료가 모두 합쳐서 거의 40불 넘게 나왔었는데요. (아래 후기 참고) 그런데 이번에 똑같은 금액을 트랜스퍼와이즈로 송금하면서 4불 밖에 들지 않았다는 것은 정말 인상 깊었습니다.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체이스 은행 송금 후기)

 

아무튼 1,000달러 이하로 미국에서 한국으로 소액 송금할 때는 앞으로도 계속 트랜스퍼와이즈를 이용할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혹시 트랜스퍼와이즈를 써볼까 하는 분들은 이 링크 (친구 추천 링크)로 가입하고 수수료 할인받고 송금하세요.

 

신한은행 해외송금 방법 및 후기 (글로벌 외환센터)

한국에서 미국으로 송금 후기 (유의사항 포함)

와이어바알리 미국에서 한국 송금 후기 (쿠폰 포함)

해외 송금 서비스 비교 (구글 스프레드시트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