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와이어바알리 한국에서 미국 송금 후기 (쿠폰 포함)

category 미국 생활 2020. 11. 8. 00:24

저는 한국에 제 명의로 된 계좌를 하나 두고 있어서 와이어바알리로 송금하고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 와이어바알리 한국에서 미국으로 송금 후기를 정리해볼까 합니다. 반대로 미국 to 한국 송금 후기를 찾는다면 와이어바알리 미국에서 한국 송금 후기 글을 참고하세요.

 

 

와이어바알리는 한국에 있는 글로벌 해외 송금 서비스입니다. 저는 예전에 해외 송금할 때 주로 은행이나 웨스턴유니온을 이용했었는데요. 와이어바알리가 작년부터 미국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면 와이어바알리로 한국 미국 송금을 하고 있죠.

 

와이어바알리 한국에서 미국 송금 참고

 

한국 to 미국 송금을 하려면 와이어바알리 한국 사이트(초대링크 포함)에서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미국 to 한국 송금할 때 진행했던 신원인증과 마찬가지로 한국 to 미국 송금을 할 때도 주민등록번호나 운전면허증, 여권 등으로 신원 인증을 받아야 하더군요.

 

 

참고로 와이어바알리는 어느 나라에서 보내는지가 중요합니다. 그래서 미국에서 송금하면 미국 계정으로 가입해야하고, 한국에서 송금하려면 한국 계정으로 가입해야 하는데요. 결국 미국과 한국 양쪽 송금을 모두하려면 보내는 국가를 다르게 선택에서 2번 가입해야 합니다. 

 

저는 예전에 와이어바알리로 미국 to 한국 송금하면서 신원인증을 한번 받았었는데요. 이번에 한국 to 미국 송금을 위해서 다시 한번 회원가입과 신원인증 절차를 거쳤습니다. 그런데 시스템이 동일 인물인 것을 알았는지, 2번째 신원인증은 회원 가입하자마자 되더군요. 

 

저는 미국에 살면서 본인 인증용으로 스려고 한국 핸드폰 번호를 하나 가지고 있는데요. (미국에서 핸드폰 본인인증 성공 후기 참고) 본인 인증할 때 이 핸드폰 번호로 인증을 받았습니다. 알아보니 한국 전화번호가 없더라도 미국 핸드폰 번호로도 와이어바알리 본인 인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더군요. 

 

본인 확인 및 신원 인증이 끝나면 이제 한국에서 미국으로 송금할 수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는 와이어바알리 PC 사이트에서 송금 신청을 해보려고 했는데요. 송금 신청은 모바일 앱에서만 되더군요. (이 점이 살짝 아쉬웠습니다.)

 

어쨌든, 와이어바알리 앱으로 한국에서 미국으로 송금을 신청했습니다. 신청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송금액 입력하고 어디로 보낼지 입력하면 되는데요. 송금 신청을 하면 환율이 고정됩니다.

 

송금 신청을 하면 와이어바알리 계좌가 나오는데요. 이 계좌로 입금하면 송금이 진행됩니다. 입금할 때는 본인 명의 계좌에서 보내야 합니다. 자동출금계좌를 설정해두면 다음 송금할 때는 따로 입금을 하지 않아도 알아서 돈을 빼갑니다.

 

 

송금 신청을 하면 입금대기중 상태가 되고, 입금을 마치면 송금 승인으로 바뀝니다. 그리고 송금 진행 상태에 따라서 지급 대기중, 지급 완료로 표시되더군요. 송금 기간은 하루 정도 걸렸는데요. 몇번 더 송금해본 결과 한국 업무시간에 맞추면 하루 이내에 송금이 완료되기도 합니다. 반대로 주말이 끼면 2~3일 정도 걸리더군요.

 

이상 와이어바알리 한국 미국 송금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요즘 환율이 미친듯이 낮아져서 지금이 한국에서 미국으로 송금할 타이밍인 것 같더군요. 그래서 급하게 가입해서 송금을 진행해봤는데요. 신청도 빨랐고, 이후 3번 정도 더 송금을 했는데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와이어바알리에 친구 초대로 가입하면 6천원(3천원 가입쿠폰 2개) 할인을 주는데요. 저도 가입축하쿠폰 2개를 받아서 이번 송금에 사용했습니다. 한국에서 미국으로 송금할 때 한 번 이용해보세요.

 

와이어바알리 친구 초대코드 링크 (한국 to 미국 송금)

 

참고로 이 글은 한국 to 미국 송금에 대한 글입니다. 와이어바알리로 미국 to 한국 송금을 하려고 한다면 와이어바알리 미국에서 한국 송금 총정리라는 글을 참고하세요.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