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생활

로빈후드 비트코인 투자 후기 (가입 방법 포함)

미국에 살면서 이전에는 관심없던 투자에 대해 많은 공부를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지난 해부터 암호화폐에 대해서 공부를 시작했고, 전체 자산 중 적은 비중으로 로빈후드 비트코인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 간단하게 로빈후드 가입 방법 및 비트코인 투자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먼저 로빈후드에 아직 가입하지 않은 분들은 아래 친구 초대 링크로 가입하면 무료 주식 1개를 받고 가입할 수 있는데요. 무료주식은 3달러부터 200달러까지 랜덤으로 주어집니다. 여담으로 저는 가입 당시 10달러 짜리 주식을 받았습니다.

 

 

 

**

 

일단 로빈후드에 가입하면 주소, 전화번호 같은 개인정보를 입력합니다. 이때 SSN도 입력하는데요. 미국에 거주하는 분이라면 대부분 가입 자격이 됩니다. 저는 로빈후드를 설치하고 주식부터 입문했는데요. 이에 대해서는 저의 로빈후드 미국 주식 입문기를 참고해보세요.

 

 

이제 로빈후드에 가입되었다면 비트코인 투자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죠. 로빈후드 메인화면 우측을 보면 Cryptocurrencies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이곳에서 비트코인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로빈후드에서 주식 거래하는 것과 거의 비슷하다고 보면 되죠.

 

비트코인 거래 메뉴로 들어가면 달러를 입력하는 곳이 있습니다. 여기에 얼마치 비트코인을 Buy할지 입력하면 되는데요. 그러면 어느 정도의 비트코인을 살 수 있는지가 나옵니다. 예를 들어 현재 비트코인 가격이 $39,000이고 $100어치를 구입한다고 하면 0.00256BTC가 구입되는 것이죠.

 

비트코인 거래할 때 주문 타입(Order Type)에는 Limit Order와 Market Order가 있는데요. Limit Order를 하면 원하는 가격에 다다랗을 때 비트코인을 구입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 가격대가 안오면 거래가 안되죠. 반대로 Market Order는 바로 시장가격으로 비트코인을 구입하게 됩니다.

 

이상 로빈후드 비트코인 투자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봤습니다. 저는 비트코인을 자산 배분 측면에서 투자하고 있는데요. 주식이 60% 정도이고, 나머지는 채권, 원자재, 금에 투자되어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공부해보니 전망도 괜찮고, 향후 가격 상승 여력이 남아 있는 것으로 판단해서 2% 내외로 들고 있습니다.

 

자산배분 포트폴리오 전략 (자산 전망 포함)

 

개인적으로 느낀 점은 비트코인이 다른 자산과 상관 관계가 낮기 때문에 전체 포트폴리오 변동성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는 것 같다는 점입니다. 비트코인은 그 자체로는 엄청난 변동성을 가지고 있지만 포트폴리오에 적절한 비중으로 섞어주면 오히려 전체 자산의 변동성을 줄여주더군요. 따라서 자산 배분 전략 차원에서도 장점이 있는 투자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암호화폐에 대해 공부하기가 부담된다면 로빈후드로 소액을 비트코인에 묻어두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로빈후드 비트코인 구매 방법, 수수료, 세금 등 (단타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