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생활

코인베이스 이용 후기 (미국 비트코인 투자)

지난 번에 적은 로빈후드 비트코인 투자 후기에 이어서 이번에서는 코인베이스 이용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저는 미국에서 비트코인 투자를 하면서 다양한 코인 거래소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미국 내 거래 규모가 가장 큰 코인베이스가 안전해보여서 지금은 코인베이스에서 주로 비트코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1. 가입 방법 및 절차

먼저 코인베이스 가입 방법과 절차를 살펴보도록 하죠. 참고로 아래 친구 초대 링크로 코인베이스에 가입하면 $10 무료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할 때 이름과 이메일을 입력하고 거주하고 있는 주(state)를 선택하면 됩니다.

 

코인베이스 친구 초대 링크 ($10 비트코인 받기)

 

다음으로 이메일 인증을 받고 앱을 설치하면 되는데요. 이메일 인증 메일이 오지 않는다면 스펨메일함을 체크해보세요. 앱은 구글 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받으면 됩니다.

 

2. 신분증 인증

다음으로 신분증 인증을 해야 합니다. 신분증은 미국 여권이나 영주권 카드, 주 발급 운전면허증 같은 Photo ID만 가능한데요. 신분증 인증을 받으려면 메인화면에서 아래 빨간색 화살표 된 부분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어떤 ID로 신분증 인증을 받을지 선택하는 항목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저는 운전면허증을 선택했습니다. 운전면허증이 없는 분은 주 발급 ID로 인증을 받으셔야 할 거에요.

 

다음으로 사진을 어떻게 찍어서 업로드할지를 정합니다. 선택지에는 웹캠, 모바일 카메라, 파일 업로드 방식이 있는데요. 코인베이스에서는 모바일 카메라 방식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그냥 모바일 카메라를 선택했습니다.

 

그러면 제 스마트폰으로 URL 주소가 하나 보내지는데요. 링크를 클릭하면 신분증 앞뒷면을 찍는 메뉴가 나옵니다. 이 메뉴를 클릭하고 신분증을 촬영하면 됩니다. (만약 코인베이스 앱이 이미 설치되어 있다면 앱에서 촬영합니다.)

 

신분증을 촬영하고 5분도 안되서 신분증 인증이 완료되었다는 메일이 옵니다. 어떤 방식으로 신분증을 확인하는지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우려에 비해서 금방 인증이 되더군요. 그리고 신분증 인증 보너스로 $5 상당의 비트코인을 받았습니다.

 

3. 은행 계좌 연결

다음으로 결제 방법을 추가하는데요. 저는 은행 계좌 연결(ACH)로 했습니다. 코인베이스는 은행 계좌 연결할 때 Plaid를 사용하는데요. Plaid는 벤모 같은데서도 많이 쓰이고 있죠. 

 

저는 처음에 체이스에 있는 제 비즈니스 체크 어카운트로 연결을 시도했는데요. 계속 에러가 나더군요. 그래서 뱅크오브아메리카 체크 어카운트에 연결했더니 바로 완료되었습니다. 코인베이스랑 체이스 은행이랑 연결이 잘 안되는 것인지.. 아니면 체이스 계좌가 비즈니스 계좌여서 그런지 한동안 이것 때문에 시간을 허비했었네요.

 

4. 비트코인 구입

자, 이제 비트코인 구입을 위한 모든 사전 절차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제 메인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Buy/Sell 버튼을 눌러서 비트코인을 구매해보죠. 

 

저는 일단 테스트로 비트코인 100달러를 구입해봤습니다. 매수 코인이 비트코인인지 확인하고, 어디서 결제할지 정하면 되는데요. 그리고 매수를 누르면 현 시세로 계산된 비트코인 100달러 어치(약 0.0026BTC)가 구입되었습니다.

 

비트코인 구입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코인베이스에서 완료 메일이 옵니다. 그리고 나중에 확인해보니 뱅아 체크 어카운트에서 돈이 빠져나갔더군요. (추가로 친구 초대 링크로 가입해서 $10 비트코인을 받았습니다)

 

이제 포트폴리오에 들어가보니 제가 구입한 Bitcoin이 지갑에 있습니다. 이제 비트코인 시세가 4억이 될때까지 기다리면 되겠네요^^; 아무쪼록 비트코인 투자를 하시는 분들 모두 성투하시길 바라며, 너무 큰 금액을 올인하시지 말고, 자산의 일부분만 적절한 비율로 안전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코인베이스 친구 초대 링크 ($10 비트코인 받기)

 

(참고글) 코인베이스 사용법, 거래방법, 수수료 등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