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생활

신한 Wise 해외송금 서비스 이용 방법 (후기 포함)

일전에 트랜스퍼와이즈(현 와이즈)와 신한은행 해외송금 후기를 올렸었는데요. 최근에 신한은행과 와이즈가 협약하여 신한 와이즈 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하였더군요. 저렴하게 한국과 미국 간의 해외송금 방법을 찾아보기 위해서 신한 Wise 해외송금 서비스 이용 방법을 알아보고 후기도 같이 정리하였습니다.

 

1. 신한 Wise 실행

신한 Wise는 신한은행 모바일 앱인 쏠(SOL)을 통해서 실행해야 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PC로 인터넷 뱅킹에 접속해서 신한 Wise를 찾아봤는데 PC에서는 사용할 수 없더군요. 따라서 신한 쏠 앱이 없다면 우선 앱부터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신한 쏠(SOL) 앱을 실행한 후 좌측 하단에 있는 전체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우측에 있는 메뉴 중에서 외환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해외송금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보내기를 클릭해줍니다.

 

**

2. 신한 Wise 해외송금 이용 방법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 그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송금 국가와 통화를 선택하고, 금액을 입력해줍니다. 다음으로 비교하기 버튼을 누르면 신한 Wise 해외송금서비스가 나오는데요. 수수료와 미국 통장으로 받을 금액이 표시됩니다. 

 

참고로 신한 Wise 해외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신한은행에 외화 계좌가 필수로 있어야 합니다. 만약 외화계좌가 없다면 따로 개설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저는 신한은행 외화 체인지업(입출금 자유)이라는 외화 계좌를 개설하였습니다.

2. 신한 Wise 송금 한도 및 수수료

신한 Wise는 미국 달러(USD)를 포함해서 캐나다 유럽 19개국, 영국, 호주 등 다양한 국가로 송금할 수 있습니다. 신한 Wise 송금 한도는 최대 $5,000 까지 입니다. 미국으로 송금하는 경우 신한 Wise 송금 수수료는 $1.72이며, 기타 다른 국가의 경우 $2.32부터 입니다.

 

송금은 서비스 점검시간을 제외하고 24시간 신청 가능하며, 송금 기간은 최대 2영업일 내 가능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다만, 현지 사정에 따라 송금 처리 기간이 늘어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2. 신한 Wise 이용 후기

제가 신한 Wise를 이용해보고 느낀 점은 우선 송금 수수료가 저렴하다는 점이었습니다. 신한 Wise로 $1,000를 미국으로 송금하면 수수료가 1.7달러 정도이기 때문에 다른 송금 서비스에 비해 저렴한 편이죠. 다만, 한국 -> 미국 송금만 가능하고, 신한은행 외화 계좌가 반드시 있어야 한다는 점이 단점으로 느껴졌습니다. (한국 to 미국 송금에 대해서는 아래 글 필독)

 

한국 미국 송금 방법 정리 (미국 주택 자금, 유학 자금 등)

 

참고로, 저는 미국 -> 한국 송금은 주로 와이어바알리와 트랜스퍼와이즈(현 와이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와이어바알리 미국에서 한국 송금 후기

트랜스퍼와이즈(transferwise)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후기

 

신한은행에 계좌가 없는 영주권자나 시민권자는 이용하기가 번거롭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도 처음 외화 계좌 개설할 때 모바일 신분 인증이 되지 않아서 상담원 연결을 하는 등 여러가지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했었습니다.

2. 신한 Wise vs 쏠편한 해외송금

신한은행 Wise 외에도 신한은행에서는 신한은행에서는 쏠편한 해외송금이라는 모바일 해외송금 서비스가 기존에 있었습니다. $3,000 이하로 송금하는 경우 송금 수수료 면제가 되는 해외송금 서비스죠.

 

하지만, 아래 해외송금수수료 안내 내용을 잘보면 송금 수수료는 0원이지만, 전신료는 5,000원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엄연히 말하면 5,000원이 드는 것이죠. 반면, 신한 Wise는 총 수수료가 $1.72입니다. 따라서 신한 Wise가 더 저렴한 해외송금 방법임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해외 송금을 할 때 소비자가 부담하는 수수료로는 1) 송금 수수료 2) 전신료 3) 환전 수수료가 있습니다. 따라서 신한 Wise와 쏠편한 해외송금을 제대로 비교하려면 환전 수수료까지 따져봐야 하는데요. 환전 수수료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꼭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환전 수수료 비교 및 계산법 (아끼는 방법 포함)

 

환전 수수료(스프레드) 비교 및 계산법 (아끼는 방법 포함) • 코리얼티USA

해외 송금이나 직접 외화를 환전할 때 환전 수수료를 알아야 합니다. 이를 모르고 거금을 환전했다가 큰 손해를 볼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환전 스프레드에 대해 알아보고, 각 은

korealtyu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