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생활

와이어바알리 글로벌 카드 신청 방법 (스크린샷 포함)

이번 글에서는 직접 와이어바알리 글로벌 카드를 신청해서 각 과정별 스크린샷(screenshots)과 함께 자세한 내용을 정리해보았는데요. 해외 유학생이나 단기 체류자 또는 해외 여행이나 해외 직구를 고려하고 있는 분들에게 유리한 카드라고 생각됩니다. 와이어바알리 글로벌 카드를 고려하고 있다면 아래 스크린샷들을 참고해서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와이어바알리 글로벌 카드는 해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외화 선불카드입니다. 2022년 7월에 해외 송금 전문 회사인 와이어바알리와 Visa 가 함께 출시했는데요. 해외 결제 수수료 없이 해외 가맹점이나 ATM 등에서 사용할 수 있고, 환전 시 은행보다 좋은 환율을 적용해준다는 점이 매력적인 카드입니다. (아래 글 참고)

 

와이어바알리 카드 장단점, 신청 방법, 후기 정리

 

와이어바알리 카드 장단점, 신청 방법 정리 (후기 포함) • 코리얼티USA

특히 미국에 도착하면 당장 이것저것 결제할 것들이 생기게 되는데요. 한국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비싼 해외 결제 수수료를 내야하죠. 이런 경우 사용할 수 있는 외화선불카드에 대해서 알아보

korealtyusa.com

1. 카드 신청 하기

그러면 카드 신청 단계를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죠. 우선 와이어바알리 회원가입(한국 계정)을 해야 합니다. 와이어바알리 회원가입 (링크) 그 다음 구글 플레이나 앱 스토어에서 와이어바알리를 검색 후 앱을 설치합니다.

와이어바알리 앱 하단에 보면 점 3개가 있는데요. 이걸 눌러서 들어가면 거래내역, 수취인, 내 계정 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아래 카드 소개 메뉴를 누르고 다음 화면에서 카드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2. 약관 동의

카드 신청하기를 하면 가장 먼저 나오는 화면이 약관 동의입니다. 저는 여기서 필수 항목에만 체크해서 다음을 눌렀는데요. 팝업으로 와이어바알리 글로벌 카드가 해외전용 선불카드인 점을 다시 한번 상기시키는 팝업 화면이 뜹니다.

팝업 화면의 내용을 잘 보면 한국 국내에서는 사용할 수 없고, 오직 해외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참고로 와이어바알리 카드는 오프라인으로 해외 가맹점에서 직접 결제하거나 해외 사이트에서 온라인 직구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여권 정보 입력

다음으로 여권 정보 입력화면이 나옵니다. 본인의 여권명(영문)을 정확하게 입력하고, 친구 초대코드로는 WEBUS001을 입력해줍니다. 다음으로 카드 받을 주소를 입력합니다.

4. 카드 수령 주소 입력

카드 수령 주소를 입력하면 상세 주소 입력휴대폰 번호 입력란이 나타나게 됩니다. 가족이나 동료가 대신 받아줄 수도 있으니, 혹시 해외에서 신청한다면 가족이나 동료의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다음으로 와이어바알리 카드에서 사용할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합니다. 이 비밀번호는 와이어바알리 글로벌 카드로 온라인 결제나 ATM 출금할 때 사용되니 반드시 따로 기록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5. 카드 신청 완료

카드 신청이 완료되면 카드 신청일로부터 최대 7영업일 내에 카드 배송이 되게 됩니다. 참고로 와이어바알리 앱에서는 카드 배송 진행 상황을 체크할 수 있는데요. 혹시 모를 카드 분실에 대비하기 7일 이후에도 도착하지 않는다면 진행 과정을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카드 신청 후 3일 정도 쯤에 저희 부모님 집에 카드가 도착하였습니다. 이 후 부모님에게 카드 뒷면에 있는 cvc 3자리 번호를 받아서 앱에 등록하였습니다. 이렇게 앱에 카드 등록까지 마치면 이에 와이어바알리 글로벌 카드 신청이 마무리가 됩니다. 

 

 

이제 앱에서 금액을 충전하면 해외에서 바로 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충전 금액은 5만원 단위로 할 수 있는데요. 다음 글에서는 카드 사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다른 해외 선불카드와의 비교를 해볼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카드를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와이어바알리 카드 신청을 고려한다면 아래 링크로 접속해보시길 바랍니다. 

 

와이어바알리 글로벌 카드 신청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