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생활

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 송금 과정 정리 (후기)

 

이번에 미국에서 비즈니스를 시작하면서 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 송금 서비스에도 가입했습니다. 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 가입 방법은 이 글에 자세히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이번 글에서는 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 송금 과정과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참고로 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는 개인 송금보다 한도가 높습니다. (연간 $500,000) 비즈니스를 크게 한다면 추가 심사를 통해 한도를 더 높일 수도 있다고 하더군요. 미국과 한국 사이에 자주 송금을 한다면 송금 수수료를 아끼는게 중요한데요. 일반 은행을 이용하는 것보다 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 송금이 훨씬 수수료가 저렴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에 잘 정리되어 있으니 나중에 참고해보세요.

 

 

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 송금 정리 (장점, 한도, 이용방법 등) • 코리얼티USA

미국과 한국에서 비즈니스를 하다보니 해외 송금할 일이 많습니다. 법인 등록과 세금 문제로 비즈니스 송금이 필요하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법인 송금 방법 중 하나인 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

korealtyusa.com

1. 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 송금 신청

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에 회원 가입을 완료하면 아래 그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좌측 상단에 보면 송금하기 버튼이 있는데요. 이 버튼을 눌러서 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 송금 신청을 시작합니다.

 

2. 송금 정보 입력

다음으로 송금할 정보를 입력합니다. 우선 얼마를 보낼지 입력하면 환율을 적용하여 최종적으로 한국에서 얼마를 수령하는지 보여집니다. 다음으로 돈을 받을 계좌가 비즈니스 은행계좌인지 개인 은행 계좌인지 선택합니다.

 

3. 수취인 선택 및 신규 등록

기존에 등록되어 있는 수취인이 없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등록 버튼을 눌러 신규 등록을 해줍니다. 기존에 등록된 수취인은 아래 그림처럼 목록이 나오는데요. 원하는 수취인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참고로 수취인 등록을 할 때는 이름과 생년월일, 이메일, 주소 등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은행 계좌 번호와 송금 목적 등을 입력하면 되는데요. 이렇게 한번 등록된 수취인은 다음에 송금할 때는 중복해서 등록하지 않아도 됩니다.

 

4. 송금 정보 확인 및 결제

이제 송금 정보가 제대로 입력되었는지 최종 확인을 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할 점은 나중에 입력한 정보가 잘못되서 취소하는 경우 취소 수수료가 붙을 수 있다는 점인데요. 따라서 최종 확인 단계에서 잘못된 부분이 없는지 꼼꼼히 체크해봐야 합니다.

 

최종 정보 확인이 되었다면 다음으로 송금할 금액을 결제합니다. 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 회원 가입할 때 등록한 계좌가 보여지게 되고요. 결제 신청을 하면 ACH방식으로 계좌에서 돈이 인출됩니다.

 

5. 출금 확인 및 인증

결제까지 완료되면 아래 그림처럼 이메일이 옵니다. 이메일에서는 결제 계좌에 적힌 내역을 확인하라고 나오는데요. 인증하러가기 버튼을 누르면 상세한 내용이 나옵니다.

 

 

아래 그림은 인증하러가기 버튼을 누른 다음 나오는 화면입니다. 결제 계좌로 들어가서 출금이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확인하고, 안내하는 내용에 따라 W0 뒤에 4자리를 입력합니다.

 

6. 송금 처리 및 영수증 발급

출금 인증까지 끝나면 최종적으로 송금 처리가 됩니다. 송금 완료 화면을 보면 우측 상단에 영수증 버튼이 있는데요. 이 버튼을 누르면 송금 영수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7. 송금 완료 및 후기

한국 계좌에 입금되기까지 대략 2일 정도가 걸렸습니다. 출금 인증을 한 날로부터는 하루 정도가 걸렸는데요. 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 사이트에서 송금 과정을 추적할 수 있어서 안심이 되더군요. 

 

 

그동안 미국에서 한국으로 또는 한국에서 미국으로 송금을 자주하다보니 다양한 송금 서비스를 이용해왔는데요. 비즈니스 계좌가 있다면 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 송금이 현재로는 가장 저렴하게 송금할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자세한 가입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해보세요.

 

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 가입 절차 정리 (후기 포함)

 

추가로 미국 to 한국 송금할 때 아래 글들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총정리 (방법, 수수료, 환율 등)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총정리 (방법, 수수료, 환율 등) • 코리얼티USA

미국에 살면서 정보를 찾기 어려웠던 것 중 하나가 바로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방법이었습니다. 한국으로 송금할 때마다 필요한 정보(수수료, 한도, 환율 등)를 매번 찾기가 번거롭더군요. 그

korealtyusa.com

와이어바알리 한국에서 미국 송금 후기 (쿠폰 포함)

 

와이어바알리 한국에서 미국 송금 후기 (쿠폰 포함)

저는 한국에 제 명의로 된 계좌를 하나 두고 있어서 와이어바알리로 송금하고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 와이어바알리 한국에서 미국으로 송금 후기를 정리해볼까 합니다. 반대로 미국 to 한국 송

gomcineusa.tistory.com

와이어바알리 미국에서 한국 송금 후기

 

와이어바알리 미국에서 한국 송금 후기 (쿠폰 포함)

미국에서 살다보면 한국으로 송금할 일이 생기죠. 송금 수수료에 대해 잘 모를 때는 그냥 은행 송금을 했었는데요. 이번에 송금 수수료를 줄여보고자 다양한 해외 송금 서비스를 이용해봤습니

gomcineus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