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민관련 경험담 모음

프리티 알뜰폰 유심 구입 후기

앞선 포스팅에서 본인 인증 용도로 사용할 유심 및 요금제 비교를 통해 프리티 알뜰폰 유심을 구입하기로 하였습니다. 프리티 알뜰폰 사이트는 www.freet.co.kr 이고 사이트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유심 구입을 할 수 있더라고요. 참고로 프리티(freeT)는 프리텔레콤의 약자이고 이동 3사의 망을 활용하여 알뜰폰을 서비스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프리티 알뜰폰 유심 구입 후기


저는 미국에서 본인 인증 용도로만 사용하기 위해서 프리티 알뜰폰 유심을 신청했습니다. 그래서 프리티 홈페이지에서 요금제 > 전체 > 실속형 메뉴로 들어가면 찾을 수 있는 프리티1500(3G) 요금제를 선택했습니다. 통신망은 SKT망으로 선택하고, 신규가입, 후불, 무약정 조건으로 신청했어요. 여기서 하나카드를 신청하면 할인 적용된다고 하는데, 저는 그냥 체크만 하고 따로 하나카드를 신청하지는 않았습니다. (체크를 했다고 할인이 적용되는 건 아니더군요)


프리티 알뜰폰 유심 가입 신청


하나카드 할인을 적용 받으려면 하나 제휴카드를 발급 받고 통신요금을 자동이체 시켜야 비로소 할인이 적용된다고 하네요. 딱히 하나카드를 쓸 일이 없어서 저는 신청을 안했는데요. 혹시 하나카드 쓸 예정이라면 괜찮은 옵션인 것 같았습니다.


프리티 알뜰폰 유심 온라인 가입신청처


사이트에서 가입신청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온라인 가입신청서를 작성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우선 가입한 유심 상품 정보를 확인하는데요. 저는 월 1,650원을 납부하는 프리티1500(3G) 정보가 보여지더군요.


이용약관 동의 화면


가입 정보를 확인하고 이용약관에 동의하면 됩니다. 맨 밑에 있는 고객 편의제공을 위한 정보 광고 전송 동의는 선택사항이라 굳이 체크 안해도 되는 것 같습니다.


본인인증 화면




약관 동의를 하면 신청서 본인확인으로 넘어가는데요. 신분증 정보에는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발급일자를 넣으면 됩니다. 본인 인증 방법은 신용카드나 범용공인인증서를 통해서 할 수 있는데요. 범용 공인인증서를 만들려면 4,400원 정도를 내야합니다. 이게 좀 아깝다고 생각하신다면 신용카드로 인증하거나 아니면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고 본인 인증으로 쓴 다음 바로 취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쨌거나 위와 같이 유심 신청을 마치고 배송을 기다렸는데요. 해피콜을 받지 않아 문제가 생겨버렸습니다.ㅠㅠ 이에 대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 적어볼께요.


프리텔레콤 유심 후기(본인 인증용, 오프라인 구입)

미국에서 핸드폰 본인인증 성공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