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민관련 경험담 모음

해외 본인 인증 용도로 사용할 유심 및 요금제 비교

지난 1년 반 동안 미국에서 생활하면서 불편했던 점 중 하나가 바로 핸드폰 본인 인증이었습니다. 인터넷 뱅킹을 비롯해 주요 한국 사이트들이 핸드폰 인증을 해야 회원 가입할 수 있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그래도 그동안은 공공 아이핀으로 본인 인증 할 수 있어서 그럭저럭 참고 살았는데, 이제는 공공 아이핀도 없어진다고 하네요. 그래서 고민 끝에 미국에서 본인 인증 용도로 사용할 유심을 구매하기로 하고, 이번 한국 방문 때 프리티 알뜰폰 유심을 구매했습니다.


해외 본인 인증 용도 유심 요금제 비교


프리티 알뜰폰으로 본인 인증용 유심을 구매하기 전에 제가 생각했던 대안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1. KT 선불유심

최근에 KT에서 선불유심 프로모션을 해서 30,000원 짜리 선불 유심을 1,000원에 판매하더라고요. 그래서 선불유심을 사서 본인 인증용으로만 사용하려고 했는데, 제가 가지고 있는 아이폰이 언락이 안되서 실패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후기는 KT 선불유심 구입 후기를 참고해보세요.


2. 이지모바일 제로 요금제

제가 자주 가는 커뮤니티인 마일모아에서 이지모바일로 저렴하게 본인 인증용 폰을 만들었다는 글을 읽고, 이지모바일 제로 요금제를 신청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뉴스 기사 중에 이지모바일이 망했다는 기사가 있더군요. 그래서 이지모바일 유심 가입은 포기했습니다. (참고 : 알뜰폰 4위 이지모바일도 결국.. 이투데이 기사)


3. A모바일 데이터 300M 요금제

이 요금제는 조금 고민이 많이 됐습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예전에는 데이터 100M 요금제가 있었다고 하는데 없어졌나보더군요. A모바일은 KT 신규가입으로 24개월 약정을 하면서 300M 플랜도 월 납부요금이 0원이었습니다. 하지만, 매달 음성 10분과 데이터 20M를 쓰지 않으면 직권해지 된다는 조건이 붙어있더군요. 


4. 프리티 1500(3G) 요금제

요금제 전체 보기를 해서 잘 찾아보니 이 요금제가 있더군요. SKT망을 사용하며 매월 1,650원을 납부하는 요금제입니다. 일단 무약정이고 별다른 조건이 붙지 않는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음성, 데이터 등 기본 제공되는 건 없었지만, 본인 인증 용으로만 사용할 예정이니 크게 문제되지는 않을 것 같았습니다.




이렇게 여러 대안들을 놓고 조건을 따져보고 결국 프리티 1500(3G) 요금제로 결정했습니다. 해외 본인 인증용으로만 용도를 한정한다면 제일 괜찮은 조건인 것 같더군요. 요금제 결정 후 바로 프리티 알뜰폰 유심을 신청했습니다. 프리티 알뜰폰 유심 구입 후기에 대해서 아래 링크를 남겨놨으니 참고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프리티 알뜰폰 유심 구입 후기

미국에서 핸드폰 본인인증 성공 후기


- 참고할 만한 글

해외 장기 체류 시 실비보험 환급금 신청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