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법 & 사회

[미국4대스포츠] MLB 에 대해 알아보자

미국 스포츠에 대한 소개


MLB

(Major League Baseball)



미국에서 생활하기에 앞서 미국인들이 즐기는 4대 스포츠에 대해서 정리해보고자 본 글을 작성합니다.


전세계에 있는 모든 야구선수들의 최종 목표이자 꿈의 무대라 불리는 MLB에 대해서 소개를 해보고자 합니다. 최근에 이대호, 강정호, 오승환, 김현수, 류현진, 박병호, 추신수, 최지만 같은 우리나라 야구선수들이 뛰고 있는 무대라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즐기는 리그라고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우리나라에서도 야구는 굉장히 인기있는 스포츠라 딱히 MLB에 대해서 설명할 것도 없을 것 같긴 하지만, 미국인들에 대해서 조금 더 잘 이해하기 위해 MLB 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개괄


MLB는 다른 나라에서는 소위 빅리그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그만큼 각 국의 수많은 야구선수들의 꿈의 무대이자 선망의 대상이기도 합니다. 메이저리그는 이른바 상위리그로 그에 반대되는 마이너리그도 있습니다. 메이저리그는 네셔널 리그와 아메리칸 리그 이렇게 2개의 리그로 나눠져 있습니다. 캐나다 팀으로는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있습니다.



출처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wjdtprbs1&logNo=220681732889



2. 리그정보


보통 2~3월 스프링캠프 기간을 거쳐 리그의 시작은 4월 정도에 시작합니다. 그리고 월드시리즈를 마지막으로 10월 말 정도에 한 시즌이 마무리됩니다. 양대리그 중 아메리칸 리그는 지명타자 제도를 도입하고 있으며, 시즌 중간에 양대리그 팀 간의 경기를 치르는 인터리그가 펼쳐지기도 합니다. 



3. 포스트 시즌 방식


포스트 시즌은 각 리그의 각 지구 우승팀 3개 팀이 자동 진출하게되고 자동 진출팀 3개 팀을 제외한 각 리그 승률 1, 2위 팀이 단판 승부제를 통해 와일드 카드는 팀을 정해 포스트 시즌을 치르게 됩니다.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와일드카드 결정전은 단판으로 치뤄지게 되고, 디비전 시리즈는 5전 3승선승제를 치르고, 챔피언십 시리즈는 7전 4선승제로 치뤄집니다. 



4. 월드시리즈


월드시리즈는 보통 10월 중순에서 말 정도에 치뤄지게 됩니다. 월드시리즈는 그 인기 때문에 티켓값도 어마 무시하게 비쌉니다. 월드시리즈 내야측 가격은 높은곳은 500만원 이상을 호가하는 곳도 있습니다.ㄷㄷㄷ 월드시리즈는 7전 4선승제로 펼쳐지며, 가장 최근 우승한 팀은 켄자스시티 로열스 이며, 시카고 컵스의 경우는 가장 최근 우승한게 우리나라 조선시대 순종이 있을 때였다고 하니 거의 103년 이상을 월드시리즈 우승을 못하고 있습니다.



사실 우리나라에서 야구 좋아하는 사람 중에 MLB 를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많이 알려져 있고, 또한 우리나라의 이대호, 강정호, 류현진, 오승환 같은 걸출한 스타선수들이 진출해 있는지라 관심을 안가질래야 안가질 수고 없습니다. 아무튼 미국 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MLB 지식은 거의 필수이며 각 도시의 구장을 한번씩 둘러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