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이민 정보

이민으로 핸드폰 해지 시 유의사항 정리

보통 이민을 가게 되면 한국에서 사용하던 핸드폰은 해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민가면서 핸드폰 번호를 해지 하는 경우 주의해야할 사항들을 정리해봤습니다.




1. SNS 정리 (번호 연동되어 있는)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전화번호와 연동되어 있는 SNS의 경우 핸드폰 번호를 해지한 경우 정리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한국에서 핸드폰 번호를 해지한 경우 다른 사람이 그 번호를 이어받아서 쓸 수도 있으므로 전화번호가 연동되어 있는 SNS에 접속하여 전화번호를 바꾸거나 이메일로만 연동을 시켜놓아야 합니다.



2. 은행/금융사 연락처 정보 변경

은행이나 금융사에 등록되어 있는 전화번호로 각종 문자 안내나 ARS 인증 요청이 갈 수도 있으므로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계좌의 은행이나 금융사에 방문하여 연락처를 변경할 필요가 있습니다. 저는 신한은행과 신한금융투자에 계좌가 있어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번호를 변경하려고 했는데 유선상으로는 전화번호 변경이 안되고 직접 방문하여야 한다고 해서 은행과 금융사에 방문하여 전화번호를 변경하였습니다.


3. 포털, 쇼핑몰, 병원, 기타 연락처 변경

다음으로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포털이나 쇼핑몰, 그 외에 병원이나 본인 개인정보가 등록되어 있는 사이트의 연락처 정보를 변경할 필요가 있습니다. 


4. 지인에게 알리기

전화번호가 해지되어 버리면 연락할 방법이 없게 되므로 지인 또는 업무상 관계가 있는 분들에게 미리 문자나 카톡 등을 통해서 전화번호가 해지 또는 변경될 예정임을 알려주어야 하는게 예의겠죠?


핸드폰 해지 시에 미리미리 준비해서 핸드폰 해지에 따른 불편사항을 미연에 방지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