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민관련 경험담 모음

한국에서 미국으로 우체국 국제 택배 (선편) 보내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에서 미국으로 우체국 택배를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요금 확인

요금을 확인하기 전에 지역별 그룹을 살펴 봐야합니다. 미주 지역은 3지역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국제선편소포 우편요금은 중량별로 2kg 단위로 요금이 책정되며, 최대 20kg 까지 보낼 수가 있습니다.





2. 박스 선택 및 테이핑

국제선편으로 보내는 박스는 최대 5호까지로 할 수 있습니다. 테이핑은 모든 귀퉁이와 위 아래 양옆 될 수 있으면 완벽하게 테이핑을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아무래도 배로 보내면서 상자가 험하게 다뤄지기 때문에 테이핑을 확실히 하는 것이 안에 있는 물건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방법일 것입니다.




3. 우편 주소 적기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 주소를 영문으로 적으시고 간단하게 배송 아이템 과 개수, 그리고 대략적인 가격을 적습니다. 배송물품 종류는 특별한 물건이 아니면 Gift (선물)을 선택하고 Ordinary (보통)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보험 관련해서 저는 그냥 포기를 선택합니다. 반송 시 항공으로 배송되기 때문에 반송 비용이 많이 나온다고 해서 대부분 그냥 포기를 체크한다고 합니다.




4. 배송 추척

인터넷 우체국에 접속 후 등기번호 (ex.CP 165 291 xxx)로 조회하면 현재 배송 상2태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국제소포 우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제소포우편에 나와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ps. 드디어 미국집으로 택배가 도착했네요. 미국에 2월 16일 입항한다고 되어 있었는데 미국에 택배가 들어온 이 후에는 USPS 에서 EMS 등기번호로 조회가 가능하더군요. 다행이 잘 도착했고 이번에는 약 한달반이 걸렸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