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O비자 예술인 비자에 대한 정리

category 미국이민 정보 2017. 6. 20. 23:29

O비자 이른바 예술인 비자에 대해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네요. 미국 이민 비자로 많은 전문직 종사자 분들이 H-1B 비자 신청을 하지만 무작위 추첨으로 비자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죠. 다소 운에 맞길 수 밖에 없는 H-1B 비자라 추첨에서 떨어지면 하염없이 1년을 기다릴 수 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이런 경우 예술분야를 전공하신 분들에게 다시 한번의 기회를 받을 수 있는데요. 바로 예술인 비자라 불리는 O비자(O-1) 입니다.



O비자를 신청할 수 있는 예술 분야의 범위는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음악, 미술 등 전통적인 예술 분야 뿐 만 아니라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 영화, 체육, 패션 등 다양한 전문분야에 대해서도 O비자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예술 분야의 중심지인 미국 뉴욕과 같은 곳이라면 O비자로 H-1B를 대체할 수 있는 가능성이 많아진다고 합니다.



만약 위에서 언급한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 패션 등에 있어서 석사 또는 박사 학위를 가지고 있다면 O비자 신청 시 유리한 위치를 점할 수 있습니다. 학사 학위의 경우 다소 힘들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이민국에서는 학위 이외에 그동안 만들어 온 작품, 추천인의 추천서 등도 같이 보기 때문에 학사학위 소지자도 O비자를 아예 못 받는다고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




O비자를 받기 위해서는 다소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 시켜야 합니다. 여기에는 수상경력, 작품 활동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 관련 분야 평판 등의 요소들이 심사 조건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준비해야하는 서류가 많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충분한 준비 기간과 점검을 통해 진행을 해야하기 때문에 이민 전문 기관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