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세금과 관련하여 어떤 종류의 세금이 있고, 어디에 언제 납부해야하는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미국의 세금은 부과하는 주체에 따라 Federal(미 연방), State(주), County, City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Federal Tax (미국 연방세)

미국 전역에 있는 미국 시민, 영주권자, 3년간 183일 이상 미국에 체류한 외국인은 미국 연방에서 부과하는 세금을 납부해야합니다.  Federal Tax에는 일반적으로 소득세, 사회보장세, 소비세 등이 있으며, 개인이 납부하는 주된 세금입니다. 소득세는 미국과 해외에서 발생한 모든 수입을 보고 해야하며 세율은 소득에 따라 결정되어 집니다. 자세한 세율은 IRS 사이트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2. State Tax (주세)

Federal Tax 와 달리 각 주별로 부과하는 Tax로 주에 따라 세금종류와 세율이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참고로 Florida, Texas, Washington 등은 주에서 별도로 소득세를 부과하고 있지 않습니다. State Tax의 마감일은 일반적으로 Federal Tax의 마감일인 4/15일 (2017년은 4/18일)로 동일하지만 주에 따라서 5/1일인 경우도 있으니 거주하시는 주의 세금보고 마감일정을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3. County Tax, City Tax

약간 차이가 있지만 우리나라 행정구역으로 따지자면 State를 경기도, 충청도, 강원도와 같은 "도"로 볼 때 카운티는 그 아래 행정구역인 "군", City는 지방 소도시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County Tax는 이처럼 거주하고 있는 County에서 부과하는 Tax를 의미하며, City Tax는 거주하는 City에서 부과하는 Tax를 의미합니다. Tax의 종류는 County, City별로 제각각 다르며 재산세, 교육세 등 다양한 종류의 세금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미국 세금 보고 관련해서 연방세 뿐 만 아니라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State와 County, City의 세금 내역도 확인하여 세금 보고에 차질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