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법 & 사회

미국 세금보고 전 체크해야할 사항

미국 세금보고가 다가오면서 그동안 세금보고 준비를 못하신 분들이 있을 것 같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하게 미국 세금 보고 하기 전에 간단하게 체크할 사항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SSN (Social Security Number)

기본적으로 미국 세금 및 연금체계는 SSN을 기반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미국 세금 보고를 위해서는 SSN이 필수적으로 있어야 합니다. 만약 SSN 없는 유학생이나 장기출장자의 경우에는 ITIN (Individual taxpayer identification number)을 Tax Return 양식인 form 1040에 기입하시길 바랍니다.


2. Resident 여부 확인

미국 세금보고와 관련해서 본인이 resident로 분류되는지 확인하려면 Publication 519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4. 세금마감일 확인 (연방세, 주세)

연방세 보고 마감일은 일반적으로 4/15일로 미국 전체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다만, 주(state)의 경우 연방세 마감일자와 동일하게 4/15일 인 경우가 있으나 다른 일자인 경우도 있으니 본인이 거주하는 주의 세금 보고 마감일자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마감 보고일까지 세금 보고 및 납부가 어려운 경우 4/15일까지 Form 4868을 작성하여 세금보고 연기 신청을 하시길 바랍니다. 


5. Tax return form 사본 보관

미국 세금보고에 사용된 Form은 작성 후 반드시 복사하여 사본을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복사본은 최소 3년 이상 보관하여야 하며, 개인컴퓨터에 디지털 포맷으로 보관하여도 됩니다. 이러한 세금관련 서류는 향 후 집을 구매하거나 소득을 증빙해야하는 경우에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얼마남지 않은 세금보고 마감일을 잘 확인하시고 미국 세금보고에 차질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세금 관련하여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미국 세금보고 총정리" 포스팅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