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이민 정보

살기 좋은 나라 Top 10 (한국, 미국 등 순위 확인)

살기 좋은 나라, 아마도 여러가지 이유에서 이민을 생각하시는 분 들이 가장 먼저 떠올리는 단어가 아닐까 싶습니다. 사실 살기 좋은 나라 라는 것은 내가 살기 좋아야 살기 좋은 나라인거죠. 하지만 그 나라에 살고 있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살기 좋다고 생각한다면 아무래도 살기 좋은 나라에 근본적으로 가깝다고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아래 사이트는 The Good Country 라는 단체의 사이트로 국가별로 각종 인덱스에 대한 데이터를 비교하여 순위를 산정하는 곳 입니다. 국가별 순위표를 살짝 보시면 과학/기술, 문화, 국제평화/안보, 국제기여도, 기후/날씨, 평등, 건강/웰빙 등의 지수로 순위를 산정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살기 좋은 나라


우선 1위부터 20위까지 순위를 살펴보면 아래와 그림과 같습니다. 1위는 스웨덴으로 건강, 평등, 자연환경, 기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있습니다. 그 뒤로 2위부터 9위까지는 전부 유럽 국가들이 차지하고 있네요. 10위에는 캐나다가 위치해 있으며, 19위에 일본, 그리고 20위에 미국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살기좋은나라 순위




살기 좋은 나라 미국 순위


미국은 헬스/웰빙에서는 높은 순위를 차지고하고 있지만 국제평화와 안보 그리고 문화 점수에서 낮은 순위를 랭크하고 있습니다. 문화와 과학/기술 영역은 최소 10위권 내에 있지 않을까 했지만 의외로 20위에 머물러 있네요.




그러면 한국은 몇 위일까요? 우리나라는 불가리아, 아이슬란드에 이어 31위를 차지고 있습니다. 32위는 그리스이고 전체 163개 국가 중에서 나름 상위권에 위치하고 있다는 느낌이 드네요.


살기 좋은 나라 한국 순위


이상 the good country 에 있는 살기 좋은 나라 순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무쪼록 여러가지 사정으로 이민을 고민하신다면 위 내용들을 참고로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우리나라도 앞으로 더 좋은 나라가 될 수 있도록 이번에 새롭게 선 정부가 그 역할을 잘 해주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