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법 & 사회

미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주(State)는 어디일까?

미국 이민을 고려할 때 어느 주에서 살아야 할지 고민이 되시나요? US News & World Report에서 발표한 미국에서 살기 좋은 주(state)에 대한 조사결과를 참고해 보시면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US New & World Report에서 발표한 자료는 건강, 교육, 범죄, 기반시설, 고용기회, 경제, 정부 분야 뿐만 아니라 개발 현황, 뉴스, 트랜드 등 총 68가지 항목으로 나누어 각 주의 주거환경 순위를 산출하였다고 합니다.


<참조 : https://www.usnews.com/news/best-states/rankings>


조사 대상인 전국 50개 주 가운데 가장 살기 좋은 주(state) 는 메사추세츠 주로 나타났습니다. 메사추세츠 주에는 하버드, MIT 등 유수 교육기관이 있어서 그런지 교육 부문 1위, 그리고 의료 부문에서는 2위를 차지하였습니다. 그 뒤를 이어 뉴햄프셔, 미네소타가 뒤를 이었습니다. 뉴욕은 범죄율 부문에서 5위를 차지하였지만 전체랭킹에서는 17위에 랭크되었고, 캘리포니아는 경제부문에서 3위의 랭크를 받았지만 정부 부문에서 44위에 랭크되어 전체 23위에 그쳤습니다.





전체 50개 주 가운데 최하위 5개 주는 뉴멕시코, 알라바마, 알칸사스, 미시시피, 루이지애나 주가 차지하였습니다. 5개 주 모두 주요부문에서 하위권 성적을 기록하여 전체적인 랭킹도 하위권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미국 이민 후 어느 주에서 살지를 결정하는데 있어서 위의 자료도 어느정도 참고할만 하겠지만 본인의 직장과 관련 업종 회사의 비율, 한인의 비율 등도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으니 잘 고민하시고 좋은 선택하시길 바랍니다.